3일 디아이씨는 오전 10시6분 현재 전일 대비 500원(10.18%) 상승한 5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일 현대차는 온라인에서 '2022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어 이런 내용의 중·장기 전동화 가속화 전략 및 재무목표를 밝혔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를 포함해 2030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187만대 판매를 목표로 세웠다.
목표가 달성되면 현대차의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3% 초반에서 2030년 7%까지 올라간다. 현대차의 전기차 판매 비중도 같은 기간 4%에서 36%로 확대된다.
현대차는 전기차 생산 체제에서도 경쟁력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2025년 승용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전기차 전용 플랫폼 'eS' 등 신규 전용 전기차 플랫폼 2종을 도입한다. 현재 개별 전기차 모델마다 별도 사양이 반영되는 배터리와 모터를 표준화해 차급별로 유연하게 적용, 효율적인 전기차 라인업 확대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하드웨어 성능 개선뿐만 아닌 소프트웨어 역량도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디아이씨는 매출액의 85%이상을 차지하는 자동차부품을 현대차, 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한국GM 및 대형 부품 조립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현대트랜시스에 EV변속기를 전량 독점 공급하는 독보적인 기업으로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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