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포인트 마일리지 업체인 SK플래닛과 손잡고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포인트 충전 방식은 1만원 단위로 사전에 충전된 포인트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했지만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 연계 서비스는 OK캐쉬백 포인트 사용 시 부족한 금액을 1원 단위로 은행계좌에서 포인트를 자동 충전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국 4만여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은 하나은행 계좌와 OK캐쉬백 포인트를 연계한 서비스로 OK캐쉬백 포인트 조회 시 하나은행 연결계좌의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은행과 OK캐쉬백은 제휴통장 출시를 기념해 ▲OK캐쉬백 제휴통장을 이용해 첫 결제 시 최대 5000포인트 적립 ▲전국 4만여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결제 시 2% 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 ▲11번가, 홈플러스, SK주유소,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등 특별제휴처 결제시 추가 8% 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데일리뱅킹 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과 OK캐쉬백 이용 고객들이 잠자는 포인트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 OK캐쉬백 제휴통장'을 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