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이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다. / 사진=캐리어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2022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 참가해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감 솔루션'을 주제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혀다.
전시 부스는 ▲에너지저감 통합관리 솔루션 ▲인텔리젼트 빌딩 솔루션 ▲ 도시바 솔루션 ▲뉴 토탈 콜드체인 솔루션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등 테마별로 구성해 다양한 솔루션과 고부가가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전시한다. '대상'을 받은 '올 뉴 18단 와이드 공기청정기'는 모터 소비전력을 최적화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 기존 동급 제품 대비 운전 소비전력을 20%를 저감한다.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올 뉴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냉방사이클을 최적화한 설계와 고효율 시스템이 적용되어 자사 타 상품 대비 냉방효율을 33% 개선했다. 월간 냉방 에너지 비용은 최대 23%,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 절감했다.

에너지절약상을 받은 캐리어냉장의 의약품·혈액 냉장고는 백신 및 의약품, 시약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인버터를 적용한 의약품 전문 냉장고로 동급 제품 대비 65%의 에너지를 혁신적으로 절감해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전시회에 친환경 에너지 하우스를 구현하는 시스템인 '태양광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태양광으로 발전된 전기로 인버터 보일러를 작동시켜 냉난방은 물론 급탕을 공급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을 활용해 자가 발전이 가능해 전기요금 부담이 적으며 CO₂ 배출량도 획기적으로 줄여 '에너지 제로 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다.

이 외에 캐리어냉장은 차세대 유통 무인 솔루션으로 'AI 무인 쇼케이스'를 공개한다. 이 제품은 단말기에 신용카드를 인식하고 쇼케이스 문을 열어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꺼내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시스템을 갖췄다.

캐리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에 힘쓰고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환경 친화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