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본죽·본죽&비빔밥에 따르면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04% 증가했다.
본죽·본죽&비빔밥 측은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 전 무리해서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응원과 정서적 지지를 마음으로나마 전하고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례가 많아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불낙죽의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은 전월 대비 121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대표 보양 식재료인 소불고기와 낙지를 사용해 만든 불낙죽은 '아닐 불(不)'에 '떨어질 낙(落)' 자를 대입해 '떨어지지 않는 죽'으로 해석되면서 시험이나 면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전하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한식 프랜차이즈 본죽·본죽&비빔밥은 올해로 12년째 대입 수능 전 죽도시락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시험에는 속 편한 불낙죽, 쇠고기 야채죽 ▲해장에는 얼큰한 낙지 김치죽 ▲보양에는 트러플 전복죽 등 상황별 죽·비빔밥 메뉴를 추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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