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상공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고리 형태의 검은 연기가 포착돼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지난달 2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매체 뉴스위크는 "검은 연기가 지난달 27일 처음 포착됐다"며 "검은 연기는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북부지역에서 관측됐다"고 보도했다.

트위터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관련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고리 형태의 검은 연기가 서서히 하늘로 떠오르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검은 연기를 두고 현지 네티즌은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일부 네티즌은 "영상이 조작됐다" "검은 연기는 외계에서 온 미확인 비행물체(UFO)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네티즌은 "검은 연기는 곤충이나 새들이 무리 지어 이동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톤 게라쉬첸코 우크라이나 내무부 고문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모스크바 주민들이 하늘에 검은 원이 그려진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무슨 일인가"라며 검은 연기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유했다. 러시아 당국은 검은 연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러시아 상공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고리 형태의 검은 연기가 나타나자 현지 네티즌은 "검은 연기는 외계에서 온 미확인 비행물체(UFO)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은 러시아 상공에서 포착된 검은 연기. /사진=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