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는 오는 20일 40·6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IHQ play 채널을 론칭한다고 19일 전했다. /사진=IHQ
IHQ는 오는 20일 40·6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IHQ play를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작물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샌드박스플러스' 채널을 4060세대가 그리운 시절을 떠올리며 추억할 수 있는 채널로 리브랜딩한다.
IHQ play라는 이름은 놀다, 재생하다, 공연하다, 들려주다, 연주하다 등 복합적 의미를 담아 '다시 떠올리고 싶은 순간'이라는 기획의도 하에 '언제든 리모컨을 켜면 원하는 그 순간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는 채널'을 표방한다.
IHQ play는 ▲40·60 시청자 니즈를 파악하는 콘텐츠 ▲IHQ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구작의 조화로운 편성 ▲2000년대 인기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편성을 내걸었다.
IHQ 관계자는 "기존에 운영하는 방송채널 4개 모두에 IHQ라는 회사 이름을 붙이게 된 만큼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이며 "IHQ play만의 타깃 시청층을 확보해 나가는 모습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IHQ는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총 4개 방송 채널(채널 IHQ·IHQ drama·IHQ show·IHQ play)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바바요'(babayo)를 보유하고 있다. 김혜윤, 박기웅, 진이한, 황제성, 이수지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 사업도 확고히 입지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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