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갤럭시 언팩'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와 플립4. /사진=뉴스1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 갤럭시Z5 시리즈를 발표하는 갤럭시 언팩을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개최일은 오는 7월26일이 유력하다.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의 첫번째 모델을 공개하며 시작된 갤럭시 언팩은 그동안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갤럭시 언팩은 전 세계 정보기술(IT) 업계와 갤럭시 팬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단순히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모바일 산업의 새로운 혁신과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언팩을 국내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한 배경에는 새롭게 발표할 폴더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꼽힌다.
삼성전자는 2019년 폴더블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래 매년 폴더블폰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장을 성장시켰다. 그 결과 최근 후발 기업들의 폴더블폰 시장 참여가 본격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해 폴더블 원조로서 자부심을 전 세계에 확실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무엇보다 압도적인 제품 완성도를 기반으로 '폴더블폰은 삼성'이라는 공식을 대세화한다는 전략이다.
서울 언팩을 통해 삼성전자의 초격차 기술과 미래를 선보이고 삼성전자의 개방성(openness)을 통한 열린 혁신(Open Innovation)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은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그동안 일궈낸 역동적 성장의 태동이 시작된 심장부"라며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미래를 이끌 철학과 비전의 원천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로 삼성전자는 서울을 다가오는 언팩 행사의 도시로 최종 확정했으며 대한민국 또한 갤럭시 언팩 개최를 통해 글로벌 혁신 국가로의 위상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고 전했다.
첫 서울 언팩을 추진하는 데엔 국내 시장의 영향력과 중요성도 영향을 미쳤다. 한국은 전체 스마트폰 중 폴더블 스마트폰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기준 13.6%(카운터포인트리서치, 수량기준)로 전 세계에서 폴더블 사용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한국을 중심으로 폴더블폰 대중화가 점화된 후 세계적으로 확산될 것이라는 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언팩의 경우 앞으로도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올해 서울을 시작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곳곳의 문화 도시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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