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롯데렌터카의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롯데렌터카 '내차케어'는 국가 자격증을 보유한 정비사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정비해 주는 방문 정비 서비스다.
롯데렌탈은 최근 장기렌터카 이용 뒤 반납된 차량 6500여대를 대상으로 정비 서비스 포함 여부가 안전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자체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정기 차량 점검이 사고율과 사고 비용을 줄이고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사고율 평균 미만 차량 비중은 정비를 포함한 차량이 정비 불포함 차량 대비 14.8%포인트 높았다. 중대형 사고(사고 금액 100만원 초과)의 경우 정비 포함 차량이 정비 불포함 차량 대비 사고율이 약 36.2%포인트 낮았다.
정비 포함 차량은 적정 주기(1만㎞ 기준) 엔진오일 교체로 연비가 약 10% 증가하고 이를 통해 탄소 배출량이 10% 절감돼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롯데렌탈은 장기렌터카 고객의 안전 운전 지원과 환겨·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해 '내차케어' 핵심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 사고정비, 검사정비, 긴급출동으로 구성된 기본 정비에 연 2회 방문 점검과 연 1회 소모품 교체하는 핵심 정비까지 무상 제공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원하는 고객에 한해 유상으로 제공되던 정비 옵션을 대여료 인상 없이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차량에 기본 제공한다.
'내차케어' 서비스는 전기차와 수소차를 제외한 국산 전 차종이 대상이다. 롯데렌탈은 내차케어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의 차량 이용 패턴에 맞는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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