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가 온라인 55대 한정 'S60 다크 에디션'을 다음달 출시한다. /사진=볼보코리아
27일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S60 다크 에디션은 지난 7월 사전 계약 시작 3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Ultimate dark) 트림을 기반으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되는 고광택 블랙 디테일과 스마트 카로 진화하고 있는 새로운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탑재했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메탈릭(Onyx Black Metallic) 단일 색상에 고광택 블랙 인서트가 포함된 전면 수평 메쉬 그릴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 독특한 광택을 지닌 블랙 스톤 프레임리스 도어 미러가 적용된다.
실내는 천연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와 스웨덴 오레포스(Orrefors)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조화를 이룬 블론드(Blond) 나파 레더 마감으로 구성된다.
탁월한 착좌감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시트는 앞좌석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 전동식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기능까지 갖췄다.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윈도우를 비롯해 초미세먼지(PM 2.5)와 꽃가루를 모니터링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최대 95%까지 방지해주는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B5 마일드하이브리드(MHEV) 엔진과 최적의 엔진 응답성 및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8단 기어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S60 다크 에디션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5640만원이며 계약 순서대로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 10월1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및 하남에서 진행되는 특별 전시를 통해 실물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