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지난해 매출 1조5288억원, 영업이익 1005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한섬이 지난해 신규 론칭한 캐나다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 /사진=한섬
한섬은 지난해 매출 1조5288억원, 영업이익 100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0.9%, 40.3% 줄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45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5.7% 줄어든 316억원으로 나타났다. 4분기 매출이 소폭 성장한 것은 가을겨울(F/W) 시즌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섬 관계자는 " 지난해 신규 브랜드 론칭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섬은 지난해 캐나다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과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아스페시'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신규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