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와 숙소 등을 소개한다. 사진은 의성 펫월드. /사진=의성 펫월드 홈페이지
의성 펫월드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조성된 전국 최대 규모 반려견 테마파크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힐링이 있는 테마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동물 문화와 복지의 발전을 지향한다.
의성 펫월드는 반려견을 위한 실외 도그런, 도그풀장, 반려견 목욕실, 실내 놀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변데크 산책로, 펫 카페, 쉼터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됐다. 대부분의 시설은 중·소형견과 대형견 입장일이 다르다.
송도 도그 파크. /사진=인천시
도그파크는 대형견, 중소형견, 혼합형인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강아지 터널 등 놀이 시설이 꾸며져 있다. 반려견 보호자를 위한 공간으로 벤치와 그늘막이 설치돼 있다. 세계 겨종여행 전시 가벽과 반려견 행동에 대한 설명이 적힌 타일 벽화 등도 볼 수 있다.
소노캄 고양의 소노 펫 스쿨. /사진=소노호텔앤리조트
이 밖에도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상주하는 '띵킹 도그', 반려동물의 자발적인 의지와 본능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전문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소노 펫 스쿨', 전문가들의 맞춤형 스파와 모발관리를 제공하는 '소노 펫 뷰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요천 생태습지공원. /사진=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