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음식에 메추리알 껍데기가 나왔다는 이유로 전체 환불을 요구한 손님에 당황했다는 식당 주인의 사연이 전해졌다./사진=이미지투데이
9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음식에 메추리알 껍데기가 나왔다고 전체 환불을 요구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글쓴이 A씨는 "일주일에 한 번은 시켜 먹는 손님인데 전화가 와서 메추리알 껍데기가 나왔다고 전체 환불 요구를 했다"며 "음식은 거의 다 먹은 상태였다"고 말했다.
손님의 항의 전화에 A씨는 "너무 죄송해서 다음에 주문해 주시면 서비스 넣어드린다고 하니까 전체 환불을 원한다고 했다"며 "5년 넘게 장사하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다"고 부연했다.
이어 "부분 환불도 아니고 이건 좀 아닌 거 같다고 얘기했는데 (손님이) 계속 환불해야겠다고 해서 음식 회수 후 환불해 줬다"고 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거의 다 먹은 듯한 음식 위로 메추리알을 잡고 있는 손이 담겼다. 메추리알에는 작은 껍데기가 붙어있는 모습이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런 걸로 환불하다니 장사하기 힘들다", "저 정도는 그냥 넘길 수 있지 않나", "진짜 너무하다", "사장님 마음 많이 상하셨겠어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