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주최한 장애인 PC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PC경진대회는 정보화를 매개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좁히고 사회적 편견과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동등한 기회 보장'을 위한 사회참여와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청년몰'소소플래닛'청년상인 역량 강화 교육
청년몰 '소소플래닛'에서 청년 상인들을 대상으로 정부지원사업 활용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최대헌 (주)마이샵온샵 대표가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 성공 전략을 공유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많은 정부지원사업에 지역의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도전해 성공적인 창업에 이르는 환경 마련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층 위한'청년 달팽이 휴게소'운영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30대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청년 달팽이 휴게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무료로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척도' 평가를 제공하며, 결과는 문자로 전송된다. 추가 상담은 센터 방문 또는 가정 방문으로 진행된다.
◇안산 복합문화센터, 하반기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에서 2024년 하반기 정규과정 수강생을 1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인문·사회, 문화·예술, 직업·자격 등 다양한 분야의 35개 강좌로 구성되며, 17주간 15~32회차로 진행된다. 특히, 노동자들을 위해 강좌의 50% 이상을 야간에 배치했다. 주요 강좌로는 그림책감정코칭지도자, 실버인지체조지도사, 신HSK중국어, 유튜브 영상 제작, 가야금, 첼로, 한국화, 민화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