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그룹이 인터파크트리플과 야놀자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해 메가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사진은 야놀자 로고. /사진=야놀자
야놀자 그룹은 글로벌 여행과 여가 산업을 선도할 B2C(기업-소비자 거래) 플랫폼 사업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19일 공개했다. 올해 안에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한다. 그룹은 B2C 플랫폼 조직 통합을 통해 여행·여가 산업을 혁신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신규 통합 조직은 일상 속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NOL(놀)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의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인·아웃바운드를 넘어 크로스보더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연결해 초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에도 앞장선다. 이를 통해 새롭게 다가올 인터페이스 변화를 대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플랫폼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번 변화를 통해 플랫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확립하고 메가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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