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 '2024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 영상물. /사진제공=파주시
우수사례로 선정된 파주시 홍보영상은 현재 시민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국가지점번호, 기초번호, 사물 주소 등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나나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시민이 만족하는 생활 속 주소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직자들이 기획부터 적극 참여해 온 결과"라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주소 정보를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갈곡터널 조명 LED로 교체
파주시는 터널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국지도 56호선 갈곡터널의 낡은 등기구를 최신 LED(발광 다이오드) 등기구로 교체했다.
새로 설치된 LED조명은 고효율로 에너지 소모가 적고 유지보수 비용 또한 절감된다. 특히 즉각적인 밝기 조절이 가능해 터널 내 다양한 상황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번 등기구 교체로 조명의 밝기와 균일성이 향상돼 운전자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고 도로교통안전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10일까지 축산물 집중 위생점검실시
파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10일까지 축산물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과 축산물이력제 이행 상황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수입산과 국내산의 둔갑 판매 여부 △이력번호 미기재·허위 기재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여부 △무허가 제조·판매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및 자가품질검사 적정성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 대상은 추석 명절 축산물 주요 구매처인 대형마트, 전통시장, 정육점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