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입점 쇼핑몰 가운데 연간 거래액 100억원 이상을 달성한 곳이 30여곳이라고 2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연간 거래액 100억원 이상을 달성한 쇼핑몰이 30여곳이라고 21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2022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 2년간 쇼핑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년간(23/10/1~24/9/30) 연간 거래액 100억원 이상 달성한 쇼핑몰은 30여곳으로 나타났다. 직전 1년 전(22/10/1~23/9/30) 대비 50% 증가한 수치다.
슬로우앤드, 블랙업, 데일리쥬, 케이클럽, 베니토, 에드모어 등 일찌감치 연간 거래액 100억원대에 진입한 쇼핑몰은 올해도 평균 30%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니썸, 미니뽕, 프렌치오브, 원로그, 니어웨어 등도 100억 클럽에 입성했다.
가장 성장률이 높았던 곳은 쇼핑몰 미니뽕으로 지난 1년간 거래액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로 20년 차 쇼핑몰인 미니뽕은 지그재그에 운영을 집중한 후 올 1월부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0%, 직진배송 매출은 546% 올랐다.
지그재그는 대형 쇼핑몰의 성장 요인 중 하나로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과의 시너지를 꼽았다. 직진배송은 주문 당일 혹은 다음 날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주문 후 배송까지 수일이 걸리던 동대문 배송 혁신을 이뤄 주목받았다. 같은 기간 100억 클럽 쇼핑몰의 직진배송을 통한 거래액은 평균 11배 가까이 증가했고 3곳 중 1곳은 직진배송 비중이 50%가 넘었다.
지그재그와의 다양한 마케팅 협업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지그재그는 단독 기획전,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쇼핑몰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국민 쇼핑몰'이라 불리는 약 30개 쇼핑몰의 시즌 인기 상품을 단독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코너도 선보여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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