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의 차량 정비와 수리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이다. /사진=김서연 기자
지난 21일 부산 금정 서비스 센터에서 개최된 '2024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고객은 이같이 말했다.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의 차량 정비와 수리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이다.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판매량 쇄신을 노리는 아우디코리아의 새로운 전략이다.
올해는 부산 금정 서비스센터는 차량 구매자뿐 아니라 아우디의 차를 함께 경험하는 가족들까지 초대해 총 100여명의 고객이 서비스센터 투어에 참여했다. /사진=김서연 기자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아우디가 선보인 Q7·Q8의 부분 변경 모델과 내년에 선보일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모두 패밀리카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며 "(패밀리카는)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 경험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족 동반 행사로 기획했다"고 행사 기획 취지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들이 아우디의 미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일반 수리 세션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차 마다 사전 배정된 전문 테크니션이 고객과 꼼꼼하게 진단 결과를 공유했다. /사진=김서연 기자
이날 서비스 익스피리언스에서는 전문 테크니션이 카리프트로 고객의 차를 띄워 서스펜션과 하체 암, 부싱 등에 대한 진단 결과를 자세하게 공유했다. /사진=김서연 기자
아우디 양산 서비스센터 김민혁 대리는 "차량의 애프터서비스 결과들은 어드바이저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테크니션들이 고객을 마주할 일이 많지 않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직접 고객들을 만날 기회들을 늘려 (고객들이) 테크니션들을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아닌 친근한 도우미로 느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우디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의 전기차 수리 전문가 배승현 차장이 실제 진단 기기를 통해 전기차의 배터리 효율을 점검하는 과정을 직접 시연했다. /사진=김서연 기자
배 차장은 "전기차를 시작하는 시점이다 보니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입장에선 전기차 화재 등 우려되는 부분들이 많을 수 있다"며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아우디는 고전압 정비사 인증 등 3단계의 교육 과정을 거친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고 했다.
일반 정비소와 달리 아우디의 7단계에 걸친 도색 과정을 통해 신차와 같은 도장면을 느낄 수 있다. /사진=김서연 기자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전기차의 경우 온도에 민감한 배터리 때문에 수리 시 도장도 달라야 한다"며 "배터리 손상 없는 도색을 위해 아우디는 일반적인 건조 온도인 60도가 아닌 47도 저온에서 도장을 건조해 배터리 손상 없는 전기차 도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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