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사 전경. /사진제공=동구
지원대상은 2024년 5월17일 이후 동구에 전입신고를 완료한 19~39세 무주택 세대주로서 중위소득 150% 이하인 전·월세 임차 계약자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40만원 한도 내에서 이사비, 부동산 중개비, 입주청소비에 지출한 실비를 지원한다.
31일부터 인천청년포털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구, 난징 친화이구에 상징물 설치 추진
연수구가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에 백제와 남조 교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한 우호 상징물 설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구의원, 공무원 등 10여 명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를 방문해 우호 상징물 설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백제와 중국 남조의 교류 역사를 기념하는 우호 상징물을 설치하고 양 도시 간 역사적 유대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동구, 150억원 규모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남동구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5년 남동구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구로부터 자금 지원 결정을 받은 기업이 9개 협약 은행(신한, IBK기업, 국민, NH농협, 우리, KEB하나, 만수새마을, 인주새마을, 구월남촌새마을)으로부터 융자받는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남동구 소재 중소기업(제조업)과 정보통신산업, 제조업, 요식업 등에 해당하는 소기업·소상공인으로, 남동구에 주사업장 또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지원하는 자금 규모는 융자금 기준 150억원이며 융자 한도액은 중소기업·소기업은 3억원, 소상공인은 5000만원이다.
금리는 시중금리를 적용하고 구에서 지원하는 이자 차액 보전 금리는 연 1.7%~2.0%이며 상환기간은 총 3년이다.
◇서구, 새로운 구 명칭 공모 기간 연장
서구가 오는 2월9일까지 '새로운 서구 명칭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
당초 명칭 공모는 1월 마감될 예정이었지만 설 연휴 등으로 주민이 공모에 참여할 기회가 줄어들 수 있다는 의견이 잇따라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서구의 새로운 이름을 찾는 명칭 공모는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서구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방문 접수는 서구청 분구 추진과나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