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주문한 음식이 무겁다는 이유로 업주에게 직접 집까지 가져다 줄 것을 요구한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는 할머니 할아버지 모습. /사진=이미지투데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포장 음식이 무거워 환불 요구를 하는데'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주목을 받았다. 글쓴이 A씨는 언니와 함께 포장 및 배달 위주의 찜 요리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사건은 하루 전 저녁 시간대에 발생했다. 이날 60대 중후반 정도로 보이는 손님이 해물찜 대, 아귀찜 대를 각각 하나씩 포장 주문했다. 포장된 음식은 서비스로 나가는 음료와 밑반찬까지 더해 무게가 꽤 나갔다. 이후 음식을 가져간 손님은 무슨 일인지 잠시 후 가게로 다시 돌아왔다.
그는 A씨에게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 음식이 무거워 집까지 들고 가기 힘들다"며 버스로 두 정거장 뒤쪽에 있는 아파트 단지를 언급하면서 "집이 거기인데 아들하고 식구들이 있다. 미리 전화 해둘 테니 아들네 집까지 음식을 가져다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A씨는 당연히 배달을 요청하는 줄 알았고 "배달 기사님에게 콜을 잡아 배달 해드리겠다"고 답변했다. 그러나 손님은 "저번에 다른 곳에서 배달 음식을 시킨 적 있었는데 국물이 다 새고 비닐이 젖어 온 적이 있어 음식 배달은 다신 하지 않는다"며 A씨에게 직접 음식을 가져다 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가게를 비울 수 없었던 A씨가 사정을 설명했지만 손님은 끝까지 직접 배달해달라는 뜻을 굽히지 않았다. 급기야 손님은 "음식을 돈 받고 팔았으면 그 정도는 서비스로 해줄 수 있는 거 아니냐"며 "나는 음식이 너무 무거워 못 들고 간다. 그러면 환불해달라"고 이미 포장까지 완료된 음식을 환불해달라고 주장했다.
이어진 실랑이 끝에 손님은 한숨을 푹 내쉬며 음식을 가지고 나갔다. 끝으로 A씨는 "물론 8만원이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손님 말처럼 돈 받고 음식을 팔았다고 해서 아픈 손님 입장까지 헤아려야 하냐"며 분통을 터뜨렸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들을 불러라" "배달이라는 편한 방법이 있음에도 싫다고 하니 업소에서 더 해줄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본다" "버스정류장 두 거리면 꽤 멀 텐데. 가게는 할 만큼 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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