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가 경량 쿠셔닝 로드 러닝화 '스피드 러시2'를 선발매한다. /사진=프로-스펙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도심에서 달리기 좋은 경량 쿠셔닝 로드 러닝화 '스피드 러시2'를 선발매한다.
7일 프로-스펙스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전작 '스피드 러시1'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착화감과 추진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하는 초보 러너부터 레이스를 준비하는 러너까지 만족할 기능성과 가성비를 갖췄다.

가장 큰 변화는 향상된 쿠셔닝과 경량성이다. 업그레이드된 슈퍼 폼 발포 기술을 미드솔(중창)에 적용해 쫀쫀한 탄성과 가벼운 착용감을 구현했다. 넓은 전족부 바닥면과 맥시멀 쿠셔닝 설계, 8.5㎜ 드롭차는 안정적인 접지와 자연스러운 러닝 밸런스를 제공한다.


어퍼(갑피)에는 '에어리 테크 플러스'(AIR TECH+) 원사를 사용해 통기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아웃솔(밑창)에는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뛰어난 '스피드 그립'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레이스용 신끈을 적용해 러닝 도중에도 매듭이 쉽게 풀리지 않도록 했다.

컬러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의 청량함을 표현한 화이트를 베이스로 한 ▲블루 ▲옐로우 ▲레드로 구성됐다.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선발매는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프로스펙스닷컴과 무신사에서 진행된다. 선발매 프로모션으로 5% 적립금 혜택과 함께 구매 확정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오는 10월 열리는 '2025 춘천마라톤' 티켓(2매)을 증정한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21일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스피드 러시2는 러닝을 시작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기능성 러닝화"라며 "기술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춰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까지 저격할 제품으로 러닝화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스펙스는 러닝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서울하프마라톤(4월 개최)과 춘천마라톤(10월 개최)을 공식 후원한다. 지난해 서울 여의나루역에 조성된 '러너스테이션'에서 러닝화 체험존과 러닝클래스를 운영하는 등 러닝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