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시장(앞줄 오른쪽으로부터 8번째)과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시의회 의장, 허원, 김일중 도의원,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주요 당직자, 국회의원실 보좌관, 시청 간부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제공=이천시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김경희 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시의회 의장, 허원, 김일중 도의원,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주요 당직자, 국회의원실 보좌관, 시청 간부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도비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와 경기도의 공모사업 5건과 이천과학고 건립계획 등 8건의 지역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당정 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우선 시는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에 대한 도비 지원, 이천시 스마트경로당 구축 지원 등 중앙부처와 경기도의 국·도비 지원 공모사업에 도전하고 있는 5건의 현안 사업에 대해 당 차원의 공동 대응을 요청했다.
이어서, ▲이천과학고 설립 계획 ▲시립화장시설 건립 계획 ▲이천 하이테크(High-Tech) 산업단지 조성 ▲걷기 좋은 길(핑크로드) 조성 사업 ▲도심지 주차장 조성 계획 ▲광역버스 노선 신설 추진(신하-증포-잠실) ▲설봉공원 리노베이션 사업(2차) ▲외국인 근로자 주거환경 개선에 대해 설명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