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지비지오가 서비스 출시 10개월 만에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45%,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두어스
지비지오는 기존 협업 방식의 복잡한 운영 과정을 자동화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고 정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크리에이터는 지비지오를 통해 자신이 평소에 사용했거나 혹은 직접 선택한 상품을 본인의 SNS 채널에서 홍보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판매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출시 이후 지비지오는 월평균 거래액이 45%씩 성장하고 있다.
지비지오의 특징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마이크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규모에 맞게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1000명 이하 팔로워를 보유한 A 크리에이터는 뛰어난 숏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지비지오를 활용해 누적 매출 5억원을 올렸다. 약 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B 크리에이터는 노련한 상품 소구 능력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X(트위터), 커뮤니티 등에서 게시물 하나로 1~3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브 기반의 C 크리에이터는 오랫동안 형성된 구독자 팬덤을 기반으로 롱폼 영상 등을 통해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지비지오는 약 500여개의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뷰티·패션 외에도 다양한 커머스 카테고리로 확장 중이며, 해외에서는 K뷰티와 K패션 등 국내 브랜드를 해외 크리에이터와 연결해 글로벌 매출을 발생시키고자 주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두어스는 왓챠의 공동창업자로 COO 역할을 했던 원지현 대표가 에이블리 CTO 출신 김유준 이사와 함께 2023년 11월 설립한 업체다. 설립 후 3주 만에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6개월 만인 2024년 5월 서비스 지비지오를 론칭하며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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