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투자증권이 HL만도 목표주가를 5만원으로 내렸다. 사진은 HL만도 ‘일렉트릭 코너 모듈’ 이미지. /사진=HL그룹
17일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가 하향 배경으로 "멕시코를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공급망과 중국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다올투자증권이 전망한 HL만도 1분기 전년동기 대비 실적은 매출액 0.1% 감소한 2조1000억원, 영업익 8.1% 증가한 695억원이다. 유 연구원은 "어닝기여도가 높은 중국지역의 일시적 매출정체가 실적개선 지연의 주요 배경"이라며 "주요 고객사인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판매 부진이 1분기 집중됐고 멕시코 공장 가동부진 지속도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유 연구원은 "회사가 제시한 연간 4% 중반 영업이익률 달성을 위해서는 2분기부터 현격한 마진개선이 필요하다"며 "현재 라인업 중 가장 고가이자 마진 기여가 가장 높은 제동시스템 IDB의 북미출하가 다소 지연 중이며 트럼프 2기 정책 불확실성이 수개월 간 지속돼 완성차 생산계획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고 짚었다.
그는 "벨류에이션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사업의 불확실성은 2분기에도 잔존할 가능성이 높다"며 "주력 공급 네트워크인 화웨이의 HIMA 차 생산 탄력이 현재까지 크게 부각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다른 고객사인 Nio는 1분기에도 판매량이 기대치에 미달해 시장 내 경쟁 심화가 현실화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미국이 부과한 멕시코 관세 25% 해소가 주가 재평가 1차 관문이 될 것이라고도 봤다. 그는 "하반기에는 미국 메타플렌트의 아이오닉9 양산 시작과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볼륨 반등이 겹쳐 주요 수입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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