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챗GPT
'가정의 달'인 5월은 각종 기념일이 몰려 외식, 선물 등으로 카드 결제가 늘어나는 달이다. 카드 명세서가 부담된다면 생활비 할인 혜택이 두드러지는 카드를 이용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소비가 많아지는 가정의 달 맞이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카드를 추천했다.


먼저 '신한카드 Mr.Life'는 온라인 쇼핑 타임 세일 혜택을 제공한다.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쿠팡 ▲옥션 ▲G마켓 ▲AK몰 ▲11번가 등에서 결제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결제 시에도 10%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Paris'는 온라인 쇼핑 최대 5% 결제일 할인과 모든 가맹점에 0.7%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쇼핑에는 ▲쿠팡 ▲네이버페이 ▲11번가 ▲G마켓 ▲쓱닷컴 ▲롯데ON 등이 포함돼 폭넓은 제휴처를 자랑한다.

NH농협카드 zgm shopping 카드는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AK 플라자 등 5대 백화점에서 결제 시 최대 15% NH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 이용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돼 쇼핑에 특화된 카드로 꼽힌다.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한 달 '조이풀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달 말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 제외)로 누적 50만원 이상(KB페이 30만원 이상 결제 필수)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캐시백 50만원 5명, 닌텐도 스위치 5명, 풀리오 허리마사지기 10명 등 총 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추가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2만원 교환권도 550명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1주년 행사로 7월 말까지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로 전 세계 편의점(세븐일레븐), 우버, 게임, 자기계발, 구독 결제 시 KB페이 외화머니를 최대 5달러(USD) 증정한다. 또한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에서 70달러 이상 결제 시 7달러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제외) Visa 브랜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여행지인 하와이, 괌, 사이판, 발리 여행 시 항공권부터 호텔, 교통, 맛집, 쇼핑까지 여행 일정 곳곳에 풍성한 할인 혜택도 7월 18일까지 제공한다.

KB페이 쇼핑에서는 5월 한달 동안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랜덤 할인쿠폰 뽑기를 실시해 주 1회, 1만명씩 총 5만명에게 최소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5월은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지출이 증가하는 만큼 소비 카테고리 맞춤형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로 소비 습관을 분석해 카드값을 아끼면서 캐시백까지 챙길 수 있는 카드를 추천하고 있어 현명한 지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