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장수돌침대에 따르면 제이슬립은 국내 건강 침대 부문 최초로 생체인식 센서 기반의 슬립테크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다. 침대 내부에 첨단 레이더 바이오센싱 기술을 적용해 수면 중 체온, 심박수, 호흡, 뒤척임 등 다양한 생체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개인별 수면패턴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천연 석재와 첨단 온열 기술의 조화를 통해 생성되는 원적외선을 인체 곳곳으로 전달하는 국내 유일의 13단계 '히팅 플로어'(Heating Floor) 기술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제이슬립을 통해 매일 수집된 데이터는 스마트폰 무료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된다. 이를 토대로 세대 불문 개인별 수면 패턴과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수면관리를 제공하며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방안도 제시한다.
더현대 서울에 마련된 장수돌침대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누워만 있어도 체온, 심박수, 호흡까지 확인 가능해 제이슬립이 제안하는 숙면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미리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현장 대기 후 바로 체험도 할 수 있다.
장수돌침대는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제이슬립 잠자기 챌린지 ▲"별이 다섯개~!" 회장님 타포린백 굿즈 증정 ▲인스타 팔로우 꽝없는 룰렛 찬스 ▲포토존 인증샷 등 상금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장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장수돌침대 발 마사지기를 증정한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우리나라 MZ세대 하루 평균 수면시간이 6시간으로 조사됐는데 이는 OECD가 발표한 한국인 전체 평균 수면 시간보다도 2시간이나 부족한 것"이라며 "제이슬립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스마트폰 활용에 능숙한 MZ세대들이 스스로 건강한 숙면 습관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