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이 해킹 피해를 입었다며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디올 매장 전경 사진. /사진=뉴시스(갤러리아백화점 제공)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해킹 피해를 보았다.

13일 디올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일 외부의 권한 없는 제3자가 당사가 보유한 일부 고객 데이터에 접근한 사실을 발견했다"며 "즉시 이 침해사고를 제한하기 위한 조처를 했다. 디올은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계속해서 이 사건을 조사하고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킹 영향을 받은 데이터에는 고객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우편 주소 등 구매 데이터와 선호 데이터가 포함됐다. 다만 은행 정보, IBAN 또는 신용카드 정보 등 금융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디올은 해당 사실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으며 "이번 사안으로 인해 고객님들께 우려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