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가 '2025년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에 참여할 임산부 593명을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는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구입 비용을 1인당 연간 40만원(보조금 32만원, 자부담 8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지가 수원시이며, 지난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현재 임신부다.

동일 자녀로 지난해 지원받았거나,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사업(영양플러스사업)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경기민원24 홈페이지 또는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593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다음달 초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산물 꾸러미를 주문하고, 배송받을 수 있다.


◇ 공원서 즐기는 '책 소풍 북크닉(Book + Picnic)' 운영

수원시 북수원도서관이 다음달 29일까지 독서와 휴식을 함께 즐기는 '책 소풍 북크닉(Book + Picnic)'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봄(4~6월), 가을(9~10월) 주말에 북수원도서관 야외 공원 등에서 책을 읽으며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수원시도서관 회원에게 '책 소풍 꾸러미'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책 소풍 꾸러미에는 추천 도서 5권을 비롯해 카트, 돗자리, 보드게임, 스케치북, 색연필을 담았다.

수원시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책 소풍 꾸러미는 북수원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당일 반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