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청 전경/사진=황재윤 기자

봉화군이 오는 12월까지 민원인의 만족도와 불편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전화 설문조사 '청렴해피콜'을 시행한다.

16일 봉화군에 따르면 이번 설문은 공사·용역·보조금·인허가 등 주요 민원을 경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공정성, 친절도, 불만사항 등을 평가해 행정 서비스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설문 결과는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통해 공유되며 실제 문제점 분석과 개선책 마련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렴해피콜은 민원인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뢰받는 봉화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