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킥플립이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앨범 'Kick Out, Flip No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FREEZE'를 선보이고 있다.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킥플립이 데뷔 앨범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팬들 덕분이라며 고마워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보이그룹 킥플립두 번째kFlip) 두 번째 미니앨범 '킥 아웃, 플립 나우!'(Kick Out, Flip Now!)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지난 데뷔 앨범으로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와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오르고,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7만 6881장을 기록해 공식 초동 인증을 수여받은 것에 대해 언급했다.


동화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건 팬들 덕분이다, 데뷔 활동을 마무리하고 숙소에서 우리끼리 이야기했을 때 (호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우리도 멋진 무대로 보답하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했다"라고 했다.

계훈 역시 "데뷔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내가 선택한 길을 포기하지 않은 게 맞았다는 확신이 들었다""라며 "미니 2집에서는 넘치는 에너지와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일 수 있게 하겠다, 이번 활동 목표는 음악 방송 1위다, 1위를 한다면 아카펠라로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라고 말했다.

킥플립은 26일 오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 미니 2집 '킥 아웃, 플립 나우!'를 발매한다. 이들은 '킥 아웃, 플립 나우!'를 통해 틀은 걷어차 버리고 판도를 뒤집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하고 폭발적 청량 에너지를 터뜨린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프리즈'(FREEZE)는 1990년대 감성의 기타 리프 위 글리치합, 하이퍼팝 신스를 현대적으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팝 펑크 기반의 댄스곡이다. 우리만의 비밀 아지트를 향해 질주하는 킥플립의 유쾌한 반항을 그렸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제끼자', '언젠가 태양은 폭발해', '일렉트리시티'(Electricity), '컴플리케이티드!!'(Complicated!!), '코드 레드'(Code Red), '하우 위 킥플립'(How We KickFlip)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된다. 멤버들은 일부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소년들의 속마음을 있는 그대로 투영했다.

킥플립은 미니 1집에 이어 미니 2집 '킥 아웃, 플립 나우!'로 'K팝 슈퍼 루키' 존재감 굳히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