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가 출시한 '보해 명주도감 가시오가피'/사진=보해양조 제공.
보해양조가 중장년층 소비자를 겨냥한 약주를 선보인다.

보해양조는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KVC)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보해 명주도감 가시오가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가시오가피를 비롯해 오미자, 홍삼, 복분자, 청문동, 백문동, 대추, 지황, 숙지황, 지구자, 백봉령 등 총 11가지 약용식물을 원료로 사용했고 주정과 함께 12년간 숙성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중장년층 고객들이 소주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최근 주목받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약주로, 특유의 텁텁한 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산미가 있는 과실주 타입으로 출시했다.

'보해 명주도감 기시오가피'는 6월부터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에 거점을 둔 KVC회원사를 중심으로 유통을 시작하며 전국 로컬 마트로 판매를 점차 확장할 예정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KVC 50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의미로 이번 제품을 한정 생산하게 됐다"며 "중장년층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주류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