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은 오는 16일(이하 현지시각)부터 나흘 동안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바이오USA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꾸리고 참관객을 맞이한다. 전 세계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가 모여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자리인 바이오USA에서 두 회사는 각자의 강점을 소개하고 수주 성과와 파트너링 확대 등을 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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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MO 경쟁력 소개 공들이는 삼성바이오… 수주 성과 기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행사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전시장 초입에 167㎡ 규모 부스를 꾸린다. 회사의 강점인 CDMO 경쟁력과 신규 시설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해 LED 월(Wall) 등과 같은 첨단 전시물을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첨단 전시물은 콘텐츠를 생생히 전달하고 미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CDMO 경쟁력 홍보에 방점을 찍는다. 최근 가동을 시작한 5공장을 필두로 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78만4000리터)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객사들의 신규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다중특이적 항체 개발 및 생산 역량도 선보인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미래 먹거리이자 올해 새롭게 론칭한 항체-약물 접합체(ADC) 서비스 등 CDMO 포트폴리오 확장과 인공지능(AI) 기반 운영 등도 이번 행사에서 강조하는 내용 중 하나다.
바이오USA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알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회사들과 협업을 꾀한다는 게 삼성바이오로직스 방침이다. 글로벌 고객사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사를 유치하는 게 핵심이다. 광범위한 홍보를 위해 참관객이 어디서나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인지할 수 있도록 단독 홍보 배너를 배치하는 등 부스 운영 외의 노력도 할 계획이다.
CDMO 분야 수주 빅딜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노리는 것 중 하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 들어 3조3550억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다. 지난해 전체 수주액(5조4035억원)의 62.1% 수준이다. 지난해 바이오USA에서 글로벌 네트워킹에 힘쓴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올해도 행사에 참석해 수주 확대 등의 노력을 펼칠 것으로 관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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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신약개발 경쟁력 소개에 방점…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와 신약개발을 아우르는 투트랙 전략으로 그룹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있다. 바이오시밀러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던 셀트리온이 올해 바이오USA에서 신약개발 소개에 주력하기로 한 배경이다. 셀트리온은 항체 바이오시밀러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신약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앞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기업설명회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매출의 40%를 신약에서 창출하겠다고 공언했다.
셀트리온은 올해부터 신약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3월 차세대 ADC 신약인 'CT-P70'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1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은 게 대표 사례다. 이어 연내에 'CT-P71'과 'CT-P72'를 비롯한 후속 다중항체·ADC 신약의 IND 제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오는 2028년까지 ADC 및 다중항체 분야에서 총 13개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충분히 입증된 바이오시밀러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신약개발 기업으로 도약하는 신사업 부문을 알리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잠재적 파트너사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를 목표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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