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과 HD현대오일뱅크, 울산 HD가 함께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5 뉴욕 페스티벌 스포츠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연맹은 19일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지난 3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4 앤어워드' 스포츠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어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축구 경기 중 에스코트 키즈의 입장 장면을 활용해 미래 세대 감소와 인구 절벽 문제를 창의적으로 조명했다.
연맹은 지난해 K리그1 울산과 강원FC의 경기에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가 선수들과 함께 입장하는 이례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기존에는 경기 전 선수단 입장 시 양 팀 선발 선수 전원과 에스코트 키즈 22명이 모두 입장하지만 이날은 에스코트 키드 한 명만 입장했다. 캠페인 참여 학생은 지난해 단 3명만 입학한 울산 울주군의 한 초등학교 신입생 중 유일한 남학생으로, 대한민국이 직면한 인구감소 문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팬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뉴욕 페스티벌은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어워즈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며 혁신성과 영향력을 기준으로 매년 최고의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캠페인을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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