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플래그십 매장인 강남역점을 27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강남역점은 '글로벌 럭셔리 뷰티부터 K뷰티까지 감도 있게 큐레이션한 뷰티 전문 스토어'를 기본 콘셉트로 K브랜드를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선보이던 고객 맞춤형 상품 제안 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고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 상품을 직접 만들어주는 초개인화 서비스를 국내 뷰티 편집숍 최초로 선보인다. 개인마다 각기 다른 두피 특성을 AI 기기를 통해 분석해 최적의 맞춤형 샴푸와 세럼을 제작해주는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다.
시코르 강남역점은 리뉴얼에 성공한 AK홍대점의 DNA를 담아냈다. 지난해 10월 재단장 오픈한 AK홍대점은 K뷰티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늘리며 오픈 3개월간의 매출이 전년 대비 70% 이상 뛰었다. 외국인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의 60%에 달하는 등 괄목할 만한 실적을 이뤄냈다. 강남역점은 이러한 AK홍대점의 리뉴얼 전략을 접목해 K뷰티 브랜드 비중을 기존 35%에서 60%까지 확대했다.
K뷰티 메이크업 존에는 최근 가장 핫한 50개 K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국내 뷰티 편집숍에서는 오직 시코르 강남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도 20여개 입점해 K뷰티부터 수입 뷰티 브랜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매장 안쪽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30여개가 입점한 시코르 전점 최대 규모의 향수 존이 펼쳐진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니치 향수 브랜드인 본투스탠드아웃이 국내 뷰티 편집숍 최초로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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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뷰티 편집숍 최초 초개인화 서비스━
기존 체험형 서비스의 틀을 깨는 초개인화 서비스도 도입한다. 피부 타입별 최상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뷰티랩과 구매하고 싶은 스킨 케어 제품을 직접 써보고 브랜드를 비교해 구매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존 등 체험 요소와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헤어·바디 케어 존에서는 AI 기기를 도입, 개인마다 특징이 다른 두피를 진단해 최적의 상품을 만들어준다. 샴푸와 헤어 세럼 2가지 제품이 가능하며 상품 수령까지는 2~3일가량이 소요된다.
1:1 고객 맞춤형 전문 메이크업 서비스도 강화된다. 매장 내 3개의 메이크업 바에서는 상주하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고객의 피부 톤에 맞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관련 상품을 추천해준다. 최근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아이돌 메이크업 시연 및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스킨 케어 존은 유명 에스테틱 브랜드인 에스테덤, 피토메르, 달바, 더말로지카와 협업해 고급 스파 공간으로 피부 보습 및 스킨 케어 마사지를 편안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강남역점 오픈을 기념해 할인 혜택과 사은품이 마련됐다. 7월13일까지 시코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10만원/15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9000원/1만5000원/2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시코르 컬렉션 클레이즈 립, 8만원 이상 구매 시 티르티르 콜라겐 에센스를 증정한다.
오는 7월31일까지 시코르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디럭스 샘플 3종과 오노마 샘플 및 화장품 파우치를 증정하고, 1:1 맞춤 샴푸·세럼 절반 가격으로 제작해준다. 8월31일까지는 시코르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강남역점 전용 15%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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