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7월 1일부로 정보통신과 산하에 '인공지능 (AI)기반팀'을 신설해 인공지능(AI) 관련 법·제도 마련에서부터 관련 산업 육성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교육과 서비스 등 인공지능(AI) 관련 모든 정책을 전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기반팀의 주요 업무는 ▲인공지능(AI) 관련 법·제도 마련 ▲인공지능(AI) 거버넌스 수립 ▲파주시 인공지능(AI) 기반 시설 구축 ▲시민 중심 인공지능(AI) 미래교육 추진 등이다. 이를 위해 팀장 1명을 포함해 인공지능(AI) 제도 마련·기본계획 수립·산업육성 지원 담당 1명, 공공데이터 관리·개방 담당 1명, 데이터 기반행정·공유데이터 관리 담당 1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전담조직을 운영한다.
◇'파주형다함께돌봄센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파주시가 오는 8월로 예정된 '파주형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개소를 앞두고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파주형다함께돌봄센터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네이버 서식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파주형 다함께돌봄센터에 어울리는 이름 짓기'로 ▲'파주'라는 단어를 포함한 이름인가 ▲파주만의 지역적 특색이나 이미지를 잘 담았는가 ▲초등돌봄을 참신하게 표현하고 있는가 ▲이름에 긍정적인 이미지가 반영됐는가 등 4개 분야를 기준으로 심사하여 7월 16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공릉 키즈캠핑랜드 조성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지난 24일 '공릉 키즈캠핑랜드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조성 사업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사업의 추진 배경과 필요성, 일정 설계 방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용역 수행기관인 ㈜KG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는 공릉관광지에 기존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자연, 놀이, 문화, 숙박 등 다양한 요소를 아우르는 통합형 관광·여가 기반 시설로 재구성하여 입지적 강점을 활용한 가족 단위 관광 거점으로의 활용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12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한 후,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