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라우펜'은 2014년 미국 세마쇼를 통해 첫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세단, SUV, 트럭∙버스용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라우펜은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에스 핏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지 핏 AS' ▲온로드 SUV용 타이어 '엑스 핏 HT' 등 폭넓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우펜의 기술력은 유럽의 공신력 높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고 있다. 2020년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주관 테스트에서 '만족' 등급 획득을 시작으로 독일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글로벌 상용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0년 트럭∙버스용 라인업 출시 이후 현재까지 18개 규격 제품을 운영 중이며 올해 유럽 시장에 'LF95'∙'LR02', 중국 시장에 'LF29'∙'LF28'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도 진행 중이다. '유럽축구연맹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의 2021/22 시즌부터 현재까지 공식 후원사로 활약하며 경기장 내 브랜드 로고 및 슬로건 등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