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린지는 7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부천초등학교 교사이자 1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댄스 유튜버 이현길 선생과 협업해 누구나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안무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약 20초 분량의 챌린지 구간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부천나라사랑챌린지', '#광복 8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총 35명을 추첨해 10명에게는 커피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을, 25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31일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 '2025 부천페스타투어 BIFAN 편' 본격 운영
부천시는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와 연계해 기획한 '2025 부천페스타투어 BIFAN 편'을 5일과 11일 2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어는 전문가이드가 동행하는 1일 버스 투어로, 참가비는 1인 3만원이며 식사, 기념품, 입장료가 포함된다.
지난 5일 진행된 1차 투어는 가족 단위 관광객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플레이아쿠아리움, 폴리스튜디오 체험, 확장현실(BIFAN XR) 콘텐츠, 김태용 감독 특화 프로그램 등 가족 맞춤형 일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11일 진행될 2차 투어는 영화 관계자와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생수' 촬영지 수피아 방문, 제작자·배우와의 대화, 폐막작 '단골식당' 관람 등 영화 현장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일정으로 마련됐다.
◇ 미등록 사업소 발굴 통한 세금 2억4천만원 징수
부천시는 최근 미등록 사업소에 대한 집중 조사로 지금까지 134건에 2억4000만원의 지방세를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조사는 주민세(종업원분),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등 매월 신고·납부가 필요한 세목이 누락된 미등록 사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공적 장부에 등재되지 않은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누락된 세원을 찾아냈다.
부천시는 평소 사업장 등록 현황과 실제 운영 여부를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 특히 입찰공고, 채용공고, 인력배치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분석하며 미등록 사업소를 찾아내고 있다. 또한 관내 기업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검색 키워드를 바꿔 가며 단서를 추적하는 방식으로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부천시는 이번 징수로 확보된 세금을 전액 부천시 시세로 귀속하며 시민을 위한 복지, 문화, 교육 등 생활밀착형 행정에 소중히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