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올해 글로벌 뷰티 기업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ELC)가 꼽은 최고 품질 부문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지난 5월 말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25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공급사 서밋(2025 ELC Supplier Summit)'에서 품질 부문상을 단독 수상했다. ELC 공급사 서밋은 전 세계 ELC 경영진과 브랜드 및 밸류체인 리더, 그리고 전략적 공급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권위 있는 행사다.
ELC는 수천여 개의 협력 기업 중 코스맥스에게 수여된 품질 부문 외에 ▲총 상업적 가치 ▲협력 및 혁신 ▲서비스, 민첩성 및 회복탄력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4개 부문에서 직접 공급사와 간접 공급사 각각 한 곳씩을 선정해 올해 총 9개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수상은 코스맥스가 ELC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혁신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인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ELC 브랜드 및 기술팀과 긴밀히 협력해 신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등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를 증명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2012년 ELC와 첫 공급 계약을 맺은 이후 13년간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M·A·C) 등 ELC의 주요 브랜드에 쿠션 파운데이션, 리퀴드 립 제품 등을 공급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 전 영역에서 긴밀히 협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ELC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