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기록원은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2024년 6월 27일 관할 기록관 현황을 고시한 바 있으며, 현재 관할 기록관은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문화재단 등 3개 기관이다. 또한 기록관이 설치되지 않은 공공기관 중 시립기록원이 관할하는 기관으로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가 있다.
2026년 상반기 예정된 기록관리 점검은 총 4개 분야로 구성되며 △기록관리 기반 분야 6개 △업무추진 분야 4개 △기록 서비스 분야 1개△자율 추진 분야 1개로 총 12개의 세부 기준이 마련돼 있다.
◇'2025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이천시는 지난 22일 2025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도시농업전문가를 배출했다.
올해 3월 11일부터 19회에 걸쳐 80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도시농업의 이해 △텃밭 설계 및 관리 △도시농업 프로그램 기획 등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가상스포츠실 설치
이천시보건소(소장 한미연)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마장면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과 건강생활 지원을 위하여 이번 달 가상스포츠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가상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사업'에 선정돼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설치하였으며, 대형스크린과 모션센서를 활용하여 야구, 농구,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외에도 타일 밟기, 두뇌 게임, 체력 측정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쉽고 재미있게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