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가 손흥민(33) 영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손흥민 마케팅부터 '대박'을 터뜨려 막대한 상업적 이익을 취하는 중이다.
LA FC 공동 회장이자 단장인 존 소링턴은 15일(한국시간) 토크스포츠와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의 유니폼은 한 주 동안 전 세계 모든 종목에 걸쳐 가장 많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손흥민의 유니폼이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등 축구 선수는 물론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등 다른 종목 선수 유니폼보다 더 많이 팔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LA FC에 입단한 뒤 지금까지 전 세계 모든 스포츠선수 중 가장 많은 유니폼이 판매한 선수"라고 강조했다.
지난 7일 LA FC는 MLS 역대 최고 이적료인 2650만 달러(약 368억 원)에 손흥민을 영입했다.
LA FC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손흥민의 합류로 전력 강화와 함께 상업적인 이익도 기대했는데, 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
비록 지난 1주일의 유니폼 판매량일지라도 손흥민은 MLS를 대표하는 메시, 미국 프로스포츠를 대표하는 제임스보다 더 많은 유니폼 판매량을 기록, 상업적 가치를 자랑했다.
또한 LA FC 티켓 가격도 크게 올랐다.
토크스포츠에 따르면 손흥민의 홈 경기 데뷔전이 유력한 오는 31일 샌디에이고FC와 경기 티켓 가격은 정가 300달러(약 42만 원)에서 5배인 1500달러(약 210만원)까지 치솟았다.
소링턴 단장은 "손흥민 영입 성패는 상업적 성공이 아니라 트로피로 판단될 것"이라면서 "우리는 팀 성적과 상업적 성공, 두 가지 모두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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