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14F'의 주류 관련 콘텐츠 '주락이월드'에서 진행된 RTD 하이볼 평가에서 GS25의 단독 상품인 '안성재 하이볼(쇼비뇽 레몬블랑)'이 최종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평가자로는 주류 전문 기자와 이성하 바텐더가 참여했다.
'편의점 캔 하이볼 월드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캔 하이볼 16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브랜드명을 완전히 가린 상태에서 맛과 향, 밸런스만을 기준으로 순위를 가리는 100% 블라인드 테이스팅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뤄졌다. 주락이월드 측은 특정 제품의 광고나 협찬 없이 진행된 결과라고 밝혔다.
평가 과정에서 '안성재 하이볼'은 4강에서 일본 위스키 기반의 '로얄 오크' 하이볼과 경쟁했다. 시음 후 진행자들은 "제품의 완성도가 매우 높고, 다른 곳이 주정이나 증류주를 많이 쓰는데 와인을 선택했다는 게 대단하다"고 평가하며 만장일치로 안성재 하이볼을 결승에 진출시켰다.
결승에서는 '솔의눈 하이볼'과 맞붙었다. 최종 결정에서 진행자는 "길게 갈 것도 없다"며 '안성재 하이볼'을 선택했다. 그는 "오늘 먹어본 16개 하이볼 중에 원픽을 골라라 하면 요겁니다"라며 "나는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으로 만든 하이볼이야, 여름에 한번 먹어볼래? 라고 유혹하는 것 같이 자기 개성이 확실하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테스트 결과는 실제 시장 반응과도 유사한 흐름을 보인다. '안성재 하이볼'은 지난 7월17일 출시된 상품으로, 약 2주 만에 30만캔 이상 판매됐다. 이는 기존 편의점 하이볼 시장의 강자였던 '짐빔 하이볼'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수치로, 출시 직후 GS25 하이볼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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