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FC 유스팀 'U12, U15, U18' 공개테스트 안내 홍보물. /사진제공=화성FC
화성FC가 구단 산하 유스팀의 차세대 선수 발굴을 위해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개 테스트는 내년부터 K리그 주니어 등 국내 주요 유소년 대회에 참가할 선수단을 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테스트는 U12(초등학교 4~6학년), U15(중학생), U18(고등학생) 연령별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에 제한은 없지만 연령별로 약 35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과정은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서류심사와 실기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실기검사에서는 △기본기 △체력 △발전 가능성 △인성 등 네 가지 항목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단순한 경기력뿐 아니라 선수로서의 태도와 성장 잠재력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는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육성과 팀 내 조화를 고려한 선발 방침으로, 구단이 추구하는 '인성과 기량을 겸비한 선수 육성'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선발 인원에 제한은 없으나 연령별 약 35명 내외로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화성FC 유스 시스템 속에서 단계적인 훈련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지원을 받으며 K리그 주니어와 전국 규모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