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우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미국 전기차 수요 둔화를 반영해 기존 고객(SK온)향 판매 가정치를 낮췄고, 신규 고객 확보도 지연될 것임을 반영해 2026년, 2027년 판매량을 기존 대비 각각 16%, 28% 하향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고객 확보 지연 배경에 대해선 "동사의 향후 성장동력은 고객 다변화에 있으며, 크게 중화권 2개사(G사, A사)와 국내 2개사(S사, L사)향으로 신규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며 "궁극적으로 이 신규 고객사향 판매만 합산 연 7억㎡ 이상 가능하지만 이 신규 고객향 판매 물량은 대부분 미국향이기 때문에 미국 전기차 수요 둔화 영향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손익분기점 달성 시점에 대해서는 "고정비 부담이 큰 분리막 사업 특성상 분기 2.0억㎡ 내외 판매가 BEP(손익분기점)으로 추정되는데 2026년에는 달성이 어려워 보인다"며 "흑자전환 시점도 3Q26에서 2Q27로 지연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3분기 실적 전망으로는 "매출액 837억원으로 전년 동기 65%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나 영업이익 -494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며 "전방 고객사들이 2분기 선구매 이후 속도 조절에 나서며 3분기 분리막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1% 성장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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