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9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해 콘셉트 쓰리를 선보였다.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소형 EV 콘셉트카로 해치백 형태의 개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해치백 차에 대한 수요가 큰 유럽 시장에서 이번 콘셉트카를 최초 공개, 아이오닉 브랜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루엣은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이다. 아트 오브 스틸은 스틸 소재의 자연스러운 탄성을 살리고 본연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기법으로 지난해 선보인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에 처음 적용된 바 있다.
외장 색상은 메탈 소재의 고유한 색감을 표현한 '텅스텐 그레이' 컬러를 채택해 외관의 조형미를 강조했다.
시트, 도어 트림, 콘솔, 대시보드 등은 소재 고유의 질감과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공간을 감싸는 형태로 디자인돼 가구처럼 안락한 느낌을 준다. 실내 전반에 곡선 구조를 적극 활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도 연출했다.
콘셉트 쓰리는 'BYOL(Bring Your Own Lifestyle) 위젯'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레이아웃을 구현하고,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BYOL 위젯은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니즈 등에 맞춰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하는 콘셉트 디자인이다.
현대차는 이번 콘셉트를 상징하는 캐릭터 '미스터 픽스(Mr. Pix)'도 차 내외부에 적용했다. 미스터 픽스는 하나의 형태에 고정되지 않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하는 캐릭터로 콘셉트카 곳곳에 그려져 있다.
콘셉트 쓰리의 ▲외관에서 영감을 받은 '디 에센스' ▲시트와 콘솔 구성을 반영한 '퍼니쉬드 라운지' 등 조형물도 함께 전시해 이번 콘셉트카에 대한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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