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등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LIG넥스원은 수출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최근 몇 년 동안 대규모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제대 군인 총 459명(장기복무자 218명, 단기복무자 241명)을 적극 채용하고 최근 3년 동안 신규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1469명)을 청년층(20년 이후 졸업생)으로 채용해 청년 일자리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LIG넥스원은 '나라를 지키고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GIL'을 사회공헌 비전으로 설정, 호국·상생·성장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방산 기업 최초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블랑제리길'을 자회사로 설립해 장애인 일자리도 창출했다.
LIG넥스원은 ▲자율출근제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시행해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 LIG넥스원은 매년 조직활성화 행사 차원의 '패밀리데이'를 사업장 단위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임직원과 가족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롯데월드 전체를 대관해 초청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