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롱도르'를 공식 후원하며 축구계 상징적 행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레드카펫과 미디어 구역 등 주요 공간에 '한국(Hankook)' 브랜드 로고가 노출된다. 유럽축구연맹(UEFA) 및 한국타이어 공식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발롱도르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축구 리그 및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이 주관하는 'UEFA 유로파리그' 및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 등과의 파트너십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등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및 모터스포츠 후원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전 세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