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로우클래식 Lc, 론론, 유희, 크랭크, 페넥 등 5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패션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검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무신사는 B2B 세일즈 확대를 위한 무신사 쇼룸,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오프라인 고객 반응을 확인하는 브랜드 릴레이 팝업스토어 운영 등의 3단계를 거쳐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점검한다. 단계별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지화 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
참여 브랜드는 무신사가 지난 4년간 일본 현지에서 쌓아온 유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스토어 판매 데이터, 브랜드가 보유한 독창성과 상품 기획력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현지 수주회를 겸한 무신사 쇼룸을 운영했다. 이번 쇼룸은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부티크가 밀집한 미나토구 미나미아오야마의 큐씨큐브(QCcube)에서 나흘간 진행됐다. 현장에는 다이마루,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 일본 백화점과 편집숍 바이어가 다수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신사는 이번 쇼룸이 참여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확대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 브랜드는 일본 백화점과 편집숍 바이어와 시즌 오더 계약을 체결했고, 신제품 컬래버레이션과 유통사 연계 팝업 스토어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10월3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 중심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에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해 온라인 판매와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는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가 열린다. 24일간 진행되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서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QR코드를 활용한 O4O 서비스로 온라인 판매를 연계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쇼룸에는 단순히 리서치 목적이 아닌 K패션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직접 매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품을 탐색하는 바이어의 비중이 높았다"며 "특히 도쿄 외 지역에서 시간을 들여 방문한 바이어 수가 늘었고, 룩북에 있는 코디 상품 전체를 그대로 주문하는 바이어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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