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1364억원을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평가 결과로 시는 특별교부세 8000만원을 확보했으며, 경기도 자체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총 8억 2000여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시화호 방조제 자전거도로 3.8km 정비 완료
시흥시가 시화호 방조제 자전거도로 3.8km 구간에 대한 재포장 및 도색 정비를 지난 18일 완료했다. 해당 구간은 노후화로 인해 자전거 이용자들의 불편과 안전 문제가 제기돼왔다.
시는 공사 기간 중 임시 통제와 우회 안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정비 이후 자전거도로는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돼 이용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시는 향후에도 자전거도로 유지관리와 현장 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제10회 시흥시 청소년동아리축제, 10월18일 개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다음 달 18일 시흥시청에서 '제10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우리가 만든 세계 YOUTHVERSE!'라는 주제로 550개 청소년동아리와 88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 체험, e-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도 진행된다. 청소년과 선배들이 함께하는 협업 무대도 구성돼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재단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동아리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국내외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