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환승연애4' 포스터. /사진=티빙
3일부터 기나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가운데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대작들을 소개한다.

토종 OTT의 자존심 티빙은 지난 1일 환승연애 시즌4 1화와 2화를 공개했고 오는 8일 3, 4화가 업로드된다. 시즌3까지 올 동안 숱한 화제를 몰고 온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만큼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환승연애 특수를 누릴지 관심이 모인다.


환승연애는 헤어진 연인들이 모여 각자의 감정 서사를 그려나가는 연애 버라이어티로 출연자들의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호평을 얻어왔다. 기존보다 재밌어진 설정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기존 패널인 개그맨 이용진, 가수 쌈디, 배우 김예원과 걸스데이 출신 유라 등이 진행을 맡았다.

지난달 28일 17.1%로 인기리에 종영한 tvN '폭군의 셰프'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폭군의 셰프는 조선으로 간 프렌치 셰프와 폭군 왕세자의 로맨스를 그린 판타지 활극으로 배우 임윤아와 이채민이 주연으로 분해 음식과 사랑, 권력이 어우러진 유쾌한 이야기를 전한다.

야구 역시 티빙에겐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다. 티빙은 오는 5일 시작하는 2025 KBO 포스트시즌의 모든 경기에 '티빙슈퍼매치'에서 가장 사랑받는 '현장음 중계' 기능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티빙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현장음 중계는 중계진의 해설 없이 타격음, 포수 미트 소리, 관중의 함성 등 실제 야구장 사운드를 그대로 담아내 현장감을 강조하는 티빙슈퍼매치의 대표적인 부가 기능으로 도입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포스트시즌의 모든 경기는 구단별 팬덤방에서 함께하는 팬덤중계가 열리며 해설과 실시간 응원이 결합된 방식으로 팬 참여를 강화한다. 한화 이글스 경기에는 찐팬구역2 라이브가 진행된다. 한화 이글스의 열혈 팬인 김태균과 인교진이 깜짝 게스트와 함께 열띤 응원을 펼칠 예정이다.

야구 예능 야구대표자 시즌3도 공개된다. 메인MC와 구단 대표 게스트들이 2025 시즌 한 해를 돌아보며 토크를 펼치는 예능 콘텐츠로 특히 한국시리즈 1차전은 코멘터리 라이브 중계가 예고돼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웨이브는 먼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크라임씬 제로'의 전 시즌인 '크라임씬' 시즌1~3을 통해 추석 연휴를 노린다. 매회 다른 사건과 긴장감 넘치는 롤플레잉을 볼 수 있다. 괴담 예능 '심야괴담회' 시즌1~5도 준비됐다. 전통 괴담부터 해외 괴담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연휴 밤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신작 드라마 '단죄'는 AI 딥페이크와 보이스피싱을 결합한 스릴러다. 가족과 꿈을 잃은 주인공이 범죄 조직에 잠입해 복수하는 이야기로 배우 이주영·구준회가 출연한다. 지난달 24일 첫 화가 공개됐으며 총 8부작으로 매주 2편씩 공개돼 추석 연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다 이루어질지니' 등 추석 안방 기대감 커져
넷플릭스 '다 이루어질지니' 이미지. /사진=넷플릭스
해외 OTT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로 이용자들을 찾아간다. 김은숙 작가의 신작 '다 이루어질지니'는 3일 공개돼 연휴 첫 날 안방극장을 공략한다. 김우빈과 수지가 주연을 맡아 램프의 정령과 감정 결여 인간이 세 가지 소원을 두고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를 담았다. 김은숙 작가 특유의 유쾌한 대사와 로맨스 서사 방식이 예상돼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다.

지난달 26일 첫 선을 보인 영화 '길복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액션 영화 '사마귀'는 살인청부업계의 비정하고 치열한 현실을 담았다. 배우 임시완이 A급 킬러 '한울'로 변신하고 박규영·조우진이 합류해 액션과 케미가 안정적이라는 시각이 많다.

오랫동안 팬덤의 사랑을 받은 예능 '크라임씬'의 최신 시즌 '크라임씬 제로'는 지난달 23일 시작됐으며 현재 8회까지 공개됐다. 폐병원·장례식장을 무대로 한 추리극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는 7일 마지막 2회차가 공개된다.

디즈니플러스는 사극 시리즈 '탁류'를 꺼내들었다. 조선의 모든 돈과 물자가 몰려드는 경강을 둘러싼 권력과 욕망을 그린 액션 활극인 탁류는 로운·신예은·박서함이 열연했으며 지난달 26일 공개됐다.

배우 전지현·강동원이 만나 주목받은 첩보 시리즈 '북극성'은 지난달 10일 업로드됐고 지난 1일 최종회인 9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외교관과 정체불명의 특수요원이 대통령 후보 피격 사건의 배후를 쫓으며 멜로와 서스펜스를 동시에 담아냈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3일 대한민국 최초의 메이크업 서바이벌 '저스트 메이크업'을 공개한다. K뷰티 아이콘인 가수 이효리 진행 아래 국내외 아티스트와 뷰티 크리에이터 60명이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SNL의 번외편격인 대표 콘텐츠인 리얼 오피스 예능 '직장인들' 시즌 1~2도 볼 수 있다. 직장인들는 월급 루팡과 칼퇴를 꿈꾸는 DY기획 직원들의 리얼 오피스 생존기로 최근 공개된 시즌2에서는 지창욱, 조정석, 손흥민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