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후보 명칭 중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이름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폼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명칭은 23일 시 보도자료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손 선풍기 경품이 제공된다.
문의는 시흥시 공원조성과 공원조성팀으로 하면 된다.
◇오이도 빨강등대서 '해질녘 콘서트' 개최
시흥시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오이도 빨강등대에서 시립전통예술단의 '해질녘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붉게 물든 낙조를 배경으로 국악과 OST, 팝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시립합창단과의 협연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감성 무대를 연출한다.
공연은 오후 5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현장에는 의자가 비치돼 시민들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지난 5월 우천으로 취소됐던 공연의 아쉬움을 담아 재추진된 이번 콘서트는 버스킹 형식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우천 시에는 취소될 수 있다.
◇15일 '황금 들녘 10리 여행' 걷기 행사 개최
시흥시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호조벌 일대에서 '황금 들녘 10리 여행' 걷기 행사를 연다.
참가자들은 매화동 정자를 출발해 보통천까지 왕복 약 4km를 걸으며 가을 들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시민 건강 증진과 세대·이웃 간 소통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생수와 완주 기념품이 제공된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우천 시에는 10월 28일로 연기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