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조사에서 SK렌터카는 ▲성능 ▲신뢰성 ▲사용성 ▲접근성 등 사용 품질 항목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감성 품질 항목 전반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SK렌터카는 고객이 중고차를 충분히 경험한 뒤 인수할 수 있는 'SK렌터카 타고바이' 상품의 혁신성과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경매장 '오토옥션'의 전문성을 이번 수상 배경으로 꼽았다. 실시간 중고차 장기렌터카 방송 채널 '라이브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서비스 전반에서 신뢰 기반의 고객 경험을 구현한 점도 주효했다고 전했다.
SK렌터카는 중고차를 충분히 경험해 본 뒤 인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SK렌터카 타고바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타고바이는 지난 2022년 출시이래 현재까지 유일하다.
타고바이는 SK렌터카가 직접 구매·관리해 온 차량을 고객이 최소 한 달에서 최장 1년까지 렌털로 이용하면서 차량 품질과 상태를 충분히 경험한 뒤 구매 여부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는 상품이다. 중고차 업계에서 통상 구매 전 3일에서 14일 이내의 짧은 시승에 그쳤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생활에서 차량의 성능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어 중고차에 대한 불안감을 대폭 줄였다.
타고바이 차량은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경매장 'SK렌터카 오토옥션'에 마련된 '프루브 스테이션'(PROOV Station)을 통해 221개 항목의 전문 정비·검수를 거친 뒤 출고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SK렌터카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차량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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